반응형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지만 전국 우체국에서는 3 전부터 우체국 금융카드 서비스를 시행해왔습니다. 이번 5 1 정부에서 실시하기로 정부 정책 전국민100만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주민센터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모든 우체국에서 신청을 하여 지급받으실 있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하여 지급을 받는 형식인데요. 동사무소에 신청자들이 몰려 혼잡할 것을 방지하여 이런 방법을 내놓았지않나 생각이 듭니다. 

 

 

먼저 미리 말씀드리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우체국 체크카드 신청날짜는 온라인 신청 날짜과 오프라인 (방문) 신청 날짜가 다릅니다. 

 

온라인 우체국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을 사용해 신청하는 기간은 5 11일부터 5 31일까지이며 전국에 있는 우체국 금융 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기간은 5 18일부터 5 29일까지 입니다. *방문 신청 당연히 공휴일은 제외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우체국 체크카드 신청하실 때는 판매 방식이 공적마스크 5부제 방식과 같으니 해당되는 요일이 맞는지 유의하셔서 신청, 방문 하셔야 합니다. 오늘 금요일을 예로 들자면 본인의 출생연도의 끝짜리가 5 0으로 끝나시는 분들이 신청하실 있습니다. 

 

*5부제 방식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1 / 6 - 월요일

2 / 7 - 화요일

3 / 8 - 수요일

4 / 9 - 목요일

5 / 0 - 금요일

 

 

현재 나온 금액 기준은 1 가구일 40만원, 2 가구일 60, 3 가구일 80만원, 4 가구 이상은 100만원이 지급되게 됩니다. 최대 100만원입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간단정리

2020년 04월 29일 전국민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본회의에서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었습니다. 금액의 규모는 무려 12조 2천억원 규모라고 합니다. (국비 12조 2천억원 + 지방비 2조

skem90.tistory.com

 

긴급재난지원금 우체국 체크카드 신청 5 4일에 개설된긴급재난지원금kr’ 조회 사이트 (http://긴급재난지원금.kr/main.jsp) 통하여 금액 지급 기준이나 신청대상 확인을 먼저 하시고, 다음 우체국 체크카드 신청을 하실 때에는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 온라인 신청이나 오프라인 방문 신청하셔야 합니다. 물론 세대주의 동의가 있고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대리인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겠지만 방문 시에는 대리신청이 불가합니다. 은행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 시에는 대리신청에 대한 내용이 다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우체국에서 발급 받으시게 되는 실물 체크카드에 본인가구가 해당되는 긴급재난지원금 금액만큼의 포인트가 배정되는 방식입니다. 재난지원금은 5 13일부터 지급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같은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속한 분들은 따로 신청을 안해도 현금으로 자동지급됩니다. 

 

우체국 체크카드에는 은행 로고가 아닌 우체국 로고가 기입되있으니 기념 삼아서라도 하나 가지고 계시는 것도 충분히 좋아보입니다.

혜택 또한 은행들 못지 않게 장점도 많습니다. 이상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우체국 체크카드 포스팅이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아이돌봄쿠폰과 동일!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사용기한, 사용처 등이 명확하지 않아 현재 많은 논란과 불편신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재난지원금 홈플러스, 재난지원금 쿠팡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 기사들은 정..

skem90.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