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사용기한, 사용처 등이 명확하지 않아 현재 많은 논란과 불편신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재난지원금 홈플러스, 재난지원금 쿠팡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 기사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 국민재난지원금'이 아닌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같이 특정 지역에서 지급되는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니 혼동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실시되는 전국민재난지원금 또한 홈플러스나 쿠팡에서 사용 가능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는 어떻게?

 

지난 4일 열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사이트 ‘긴급재난지원금 kr' (www.긴급재난지원금.kr)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청은 공적 마스크 판매 방식 같이 신청 요일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세대주’이신 분만 대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시 PC로만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은 대상 되는 가구의 세대주가 신청해야 합니다. 지급 수단은 신용 및 체크카드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두 가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식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면 사람이 많아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사 온라인 신청 기간 (5.11~ / 07:00~) 

*발급 후 사용 가능 기간 (5.13~)

 

방문 오프라인 신청 기간 (5.13~ / 09: 00~)

*방문 신청 시에는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어디?

아이돌봄쿠폰 사용처와 같이 카드로 지원금 지급 받으시게 되면 거주하고 계신 광역자치단체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제외 업종은 온라인몰, 대형마트, 유흥업소이 되겠습니다. 또 귀금속이나 상품권도 구입 불가합니다. 지역 가맹을 맺은 편의점이나 마트, 카페, 서점, 미용실, 병원, 시장, 학원비 (교육비) 등 사용이 가능하며 이러한 제한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아이돌봄쿠폰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출처 행정안정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기한은 언제까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은 2020년 올해 8월 31일까지로 확정되었습니다. 정부재난지원금을 수령받으신 뒤 8월 31일까지 전부 사용하지 못하면 남은 금액은 다시 국가와 지자체에 환수된다고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택하시게 되면 기존에 정해진 조례와 같이 5년이라는 유통기한이 있지만 긴급재난지원이란 취지에 맞게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합니다. 추측이지만 이 부분 또한 어떠한 조치가 생겨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금액, 기부, 신청 방법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놨으니 밑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전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간단 정리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간단정리

2020년 04월 29일 전국민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본회의에서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었습니다. 금액의 규모는 무려 12조 2천억원 규모라고 합니다. (국비 12조 2천억원 + 지방비 2조 1천억 원)..

skem90.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