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유튜브 중독 증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유튜브 시청 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졌습니다. 그만큼 유튜브가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고 필요한 미디어가 된 것 같네요. 재밌는 콘텐츠도 다양하고 맛집, 조리법, 물건 만들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생활에도 정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따금씩 파악할 수 없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이끌려 자칫 실수로 눌러버린 영상 하나로 인해 유튜브 피드에 마음에 들지 않는 영상이 뜰때가 많은데요. 계속 무시하고 다른 영상을 봐서 사라지길 기다리지만 없어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오히려 보기 싫은 영상의 관련 콘텐츠가 더 많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이런 상황에 보기 싫은 채널을 완벽 차단하는 방법을 가르켜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되게 간단합니다. 비록 차단률이 완벽까지는 아니지만 내 유튜브 메인화면이 그렇게 많이 안 더럽혀졌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만으로도 잘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보기 싫은 영상 안뜨게 하는 방법 (간단편) 

 

유튜브 영상 차단 방법

제 유튜브 화면이 다크 모드인 걸 감안하고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예시 스샷처럼 유튜브 피드에 뜬 영상 제목 옆에 점 세게를 클릭하면 저렇게 설정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위에서 4번째, 5번째인 관심없음채널 추천 안함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채널 추천 안함 항목은 누르면 그대로 그렇게 설정이 되지만 관심 없음 항목 같은 경우 클릭하면 이유를 설명해달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 여기서 채널 추천 안함 을 을 누르시면 됩니다. 관심 없음을 누르셔도 괜찮지만 이유를 알려달라는 화면으로 넘어가는 번거로움이 또 있기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유튜브 영상 관심없음

굳이 '이유를 알려주세요' 라는 링크를 클릭해서 항목을 선택해 제출할 필요없이 바로 추천 안함 을 누르셔도 됩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이렇게 계속 유튜브를 사용하다가도 또 언젠가 분명 채널 추천 안함을 눌러서 화면에서 사라지게 만들었는데 보기 싫은 영상이 뜰 때도 있는데요. 그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죠. 계속 이런식으로 차단해봤자 언젠간 또 뜰 껄 알기에.. 그래서 이번 방법은 보기 싫은 유튜버의 영상을 완벽 차단 하는 방법입니다. 

 

(2) 유튜브 보기 싫은 채널 / 영상 완벽!하게 차단하는 방법

 

 

먼저 차단하고 싶은 해당 채널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채널의 메인 아이콘 밑에 있는 메뉴의 가장 오른쪽 정보 란을 클릭해줍니다. (상단 메뉴 마지막 카테고리) *참고로 스샷을 찍은 해당 채널을 싫어하는 게 아니라 설명을 도우기 위해 간단하게 제스쳐만 보이는 거라는 걸 이해주시길..

 

유튜브 차단 방법

 

이렇게 정보란으로 넘어가게 되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깃발 모양 아이콘 이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시게 되면 스샷처럼 사용자 차단 메뉴를 포함한 정보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사용자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보기 싫은 채널이 제 유튜브 화면피드에선 영구적으로 차단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앞으로 유튜브를 사용하실때 걱정하셨던 채널이 제 화면에 뜰 상황이 이제 없어지는 것이죠.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저 같은 경우도 처음에는 관심 없음으로 계속 해결하다가 나중에는 다시 원상복구가 되어버린 경우가 많아 지금은 아예 사용자 차단을 누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단하는데 고작 1분도 안걸리니 잘 따라해보시고 깨끗한 유튜브 화면 만드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