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네이버보다 유튜브에서 검색을 더 많이 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그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많다는 것이겠죠. 좋아하고 관심있는 페이지를 구독하고 하나둘씩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관련 영상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경우가 많은데요. 이 영상은 지난번 제가 말씀드린 보기 싫은 영상 차단하는 방법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보기 싫은 채널 완벽 차단 방법 2가지

요즘은 유튜브 중독 증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유튜브 시청 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졌습니다. 그만큼 유튜브가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고 필요한 미디어가 된 것 같네요. 재

skem90.tistory.com

좋아하는 채널이 많아지고 구독 수가 많아질수록 피드도 더러워지고 뭔가 개인적인 공간이 관리가 안되는 기분입니다. 구독하는 채널도 뭘 구독했었는지, 지금 당장에 어떤 분야의 정보를 얻고 싶어했는지 잊어먹을 때가 많은데 이럴때 내가 구독한 채널들이 카테고리별로 모아져 정리가 되있어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럴 때 필요한게 바로 포켓튜브 (Pockettube) 입니다. 먼저 말씀드려야할 건 '크롬'이나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연동하는 '웨일' 을 쓰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이 기능뿐만 아니라도 크롬이나 웨일 브라우저의 자체 기능 또한 굉장히 좋으니 사용을 안해보셨다면 이 참에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 크롬 설치 - 확장프로그램 스토어에서 PocketTube 설치

크롬을 설치하셨다면 브라우져의 상단 메뉴를 타고 들어가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를 찾아 들어가야 하지만 간단하게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정리 방법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 검색란에서 'Pockettube'를 검색하고 프로그램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고 유튜브에 들어가게 되면 좌측 구독 메뉴를 다시 보시면 'SUBSCRIPTION GROUPS' 라는 항목이 보일 겁니다. 

 

(2) 유튜브 들어가 왼쪽 구독 정보 밑 'SUBSCRIPTION GROUPS' 클릭

 

포켓튜브 설치 후 'SUBSCRIPTION GROUPS' 클릭

(2) 'CREEATE NEW GROUP' 후 원하는 카테고리 생성

저는 이미 정리를 해놓은 상태란 걸 감안해주시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여기 들어가게 되면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그룹 밑에 있는 CREEATE NEW GROUP을 눌러 카테고리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에 붙힐 수 있는 아이콘도 다양해서 만드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렇게 원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준 다음,

 

(3) 'CHANNELS' 메뉴 클릭 - 채널 북마크 아이콘 클릭 - 항목 이동 

이렇게 되면 모든 정리가 끝나게 됩니다. (*다시 오른쪽 상단에 X를 누르면 피드로 돌아가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원하는 영상을 카테고리 별로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일일이 드래그 해가며 보고싶은 채널을 찾아들어가는 번거로움을 겪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해 원하는 채널 리스트를 보는 것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꿀팁은 카테고리 옆 유튜브 로고 모양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한 카테고리로 모아놓은 채널들을 한번에 볼수가 있습니다. 

 

(TIP) 카테고리 옆 유튜브 로고 아이콘 클릭 

 

더이상 구독했던 채널을 찾느라 애먹을 필요도 없고, 프로그램 자체에서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니 설치해놓으면 정말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포켓튜브로 즐거운 유튜브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