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스레터 추천

 

 

자기계발이나 제태크를 공부하기 위해선 뉴스와 경제, 주식 등 다양한 정보의 흐름을 파악해야하는데 직장인분들이나 대학생들 분들에겐 사회생활하기도 바쁜데 틈내서 그런걸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일이죠. 시대가 시대니만큼 변화도 빠르고 인터넷에서 일일이 찾아보려니 정보는 거의 홍수급으로 쏟아져서 더욱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제가 편하고 용이하게 쓰는 방법과 콘텐츠를 설명해드릴까합니다. 바로 '구독형 뉴스레터'인데요. 제가 따로 뉴스나, 관련 기사를 찾아보지 않아도 정해진 날과 시간에 맞춰 구독 신청해놨던 메일 주소로 받아보는 시스템입니다. 먼저 뉴스레터 모음을 설명해드리고 이걸 메일함을 직접 확인하는 것보다 더 편하고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모든 구독플랫폼들은 방법이 비슷합니다. 사이트를 클릭해 자신의 메일을 입력하고 구독을 신청하면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첫번째 추천드리는 뉴스레터는 바로 뉴닉. 

 

1. 뉴닉 NEWNEEK

 

뉴닉 NEWNEEK

밀레니얼을 위한 시사 뉴스레터

newneek.co

디독 뉴스레터

 

뉴닉은 정치, 시사, 경제 등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전반적인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전달해주는 플랫폼입니다. 힙, 재미, 진정성을 추구하는 회사로 사회 초년생들은 경제 용어나 시사 용어들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뉴닉은 친화적이고 귀여운 고슴도치인 '고슴이' 아이콘이 얘기해주듯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지금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고 주 3회 (월, 수, 금) 아침에 메일이 발송되어 시간이 없어서 뉴스를 찾아보지 못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좋은 뉴스 플랫폼입니다. 

 

 

2. 어피티 UPPITY

 

 

UPPITY

더 많은 사람들이 돈에 대해 알게 하는 것, 돈 앞에서 더 똑똑하고, 더 여유롭고, 더 자유로워지는 것 어피티의 비전입니다 ‘엄청난 수익’, ‘확실한 보장’과 같은 허황된 돈 이야기가 아닌

uppity.co.kr

어피티 뉴스레터

두번 째 소개드리고 싶은 뉴스레터는 바로 어피티입니다. 요즘 어피티를 구독 안하고 제태크 안 하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핫하죠. 경제, 제태크를 기반으로 뉴스를 다루는 플랫폼인데요. 사회 초년생들에겐 무조건 추천드리는 뉴스입니다. 매주 평일 아침마다 메일이 발송되며 주식 전망, 필수 경제정보, 초년생들의 제태크 방법, 수입 관리 방법 등 금융에 관한 유용하고 좋은 정보들을 전달해줍니다. 경제, 금융에 관해서 문외한이거나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어피티가 충분히 도움될거라고 생각합니다. 

 

3. 앨리스 미디어

 

앨리스모먼트

👩🏻앨리스 Alice

www.notion.so

 

시사, 경제, 금융 등도 알아가야겠지만 또 트렌드를 놓치긴 아쉬울때. 그때 앨리스 미디어를 추천드립니다. 매주마다 급변하는 트렌드를 요약해서 보내주며 목요일마다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어떤게 유행이고 사람들이 관심을 쏟고 있는 이슈는 무엇인지, 다양한 분야의 일들을 접할 수 있어 머리를 환기시키는 느낌까지 들어서 가볍게 보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맛집, 전시, 문화 등 골고루 알려줘서 저는 마음에 드는 장소는 따로 저장해놓고 직접 찾아가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4. 스페이스 오디티 SPACE ODDITY

 

Oddity Station by Space Oddity

"매주 목요일 아침, 당신의 메일함에 음악과 이야기를 보내드립니다." 스페이스오디티는 음악 회사입니다.   소속 가수는 한 명도 없는 조금은 이상한 음악 회사예요. 하지만 회사에서 하는 모

mailchi.mp

음악 뉴스레터

 

다른 뉴스레터와는 조금 특이하게 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타트업입니다. 큐레이터가 특별히 음악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트렌드인 음악은 무엇인지, 관련된 이슈는 무엇인지, 사람들이 모르는 주옥같은 뮤지션들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지금은 인기가 많아져 '블립'이라는 어플을 내놓아 케이팝 시장에서 나름 큰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따로 음악을 찾지 않고 이 뉴스레터에 수록된 플레이리스트만 옮겨서 매주 재생하고 있는데 단 한곡도 마음에 들지 않는 곡이 없을 정도로 컨택 능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무료한 일상에 음악이 빠지면 섭하니 꼭 구독하세요!

 

5. 번외 (꿀팁) 

이 방법은 어디에서도 거론하지 않았던 방법이긴한데 너무 편해서 가르쳐드립니다. 저는 네이버나 구글 메일을 쓰지만 알림을 설정해서 뉴스레터를 받아보아도 비즈니스 전용 메일이라 UI가 전혀 집중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쓰고 있는 방법은 바로 카카오 메일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카카오도 메일이 있다는 거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  

 

소개해드린 뉴스레터 플랫폼에 구독 신청하실때 카카오 메일 계정으로 입력하시고, 톡비서 조르디를 채널에서 검색해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신청한 뉴스가 오게 되면 관심친구라는 란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시면 메일이 올때마다 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뉴스레터

바로 이렇게 말이죠. 저는 이렇게 매일 아침마다 카톡으로 편하게 뉴스를 받아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놓으시면 일일이 메일함에 로그인하고 들어가 확인하는 번거로움없이 손쉽게 정보를 알 수 있으니 꼭 추천드립니다. 뉴스레터는 이것말고도 많지만 오늘은 요즘 제가 구독하고 있는 것들만 다뤄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뉴스레터들 내용으로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