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때 항상 폰트에 대해서 고민을 합니다. 기본 내장된 폰트를 쓰려니 너무 밋밋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는지 오랫동안 익숙한 디자인이라 자신만의 독특한 콘텐츠라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약간 아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새로운 폰트를 찾아야 하는데 이 폰트라는 것도 함부로 사용하기가 위험한 게 고유의 저작권이 있는 작품이라서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든다고 해도 마음대로 사용할 수가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는 그래서 매번 폰트를 찾기도 귀찮고 어려워서 무료 폰트 사이트를 따로 북마크를 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들어가 받아오곤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즐겨찾기를 해두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첫 번째로 가장 많이 쓰는 사이트 '눈누'입니다.

1. 눈누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이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편리성에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폰트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려면 글꼴을 다운로드하여서 컴퓨터에 설치 한 다음 텍스트를 써보고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 사이트는 그런 수고를 덜어주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UI도 직관적이고 왼쪽 상단에 있는 전체 폰트 전용란에 예시 텍스트를 입력해서 내 텍스트가 어떤 느낌을 주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눈누
무료 폰트 추천

폰트도 다양하게 있고, 폰트명이나 제작사명, 허용 범위 등 검색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저는 굳이 다른 무료 폰트 사이트를 들어가지 않아도 대부분 이 누누 사이트에서 원하는 느낌을 다 찾을 수 있었습니다. 

 

2. 네이버 폰트

 

폰트

폰트 OS 내 PC의 OS와 브라우저 정보입니다. 닫기 Browser

software.naver.com

 

두 번째로는 바로 네이버 폰트입니다. 이 무료 폰트 사이트는 기업이나 업체에서 보편적으로 많이 쓰는 폰트들이 많아서 좋은데요. 전부 무료이고 프리웨어로 다 사용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되는 사이트입니다. 꾸준하게 폰트들이 업데이트되기도 하지만 단점은 지원 OS가 MAC 용이 없는 폰트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접하던 독특한 폰트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좋은 사이트입니다. 저는 여기서 영화 자막을 다운로드하여서 넷플릭스를 볼 때 자막을 변경했습니다. 방법은 추후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정리도 잘 돼있어 원하는 느낌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다폰트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무료 상업 폰트 dafont

세 번째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다폰트라는 곳입니다. 한글 폰트 말고 영어 폰트를 찾아야 할 때도 있는데 제가 이용해본 결과 제일 많은 자료를 다루고 있어 다른 사이트를 뒤적거리지 않아도 여기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카테고리도 방대하고 자료도 엄청나게 많지만 은근히 그것도 단점이 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페이지 클릭을 거치지 않고 한 페이지에 더 많고 직관적이게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UI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무료 영어폰트 사이트 다폰트

 

하지만 이 사이트의 장점도 확실히 있는 게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프리뷰 란이 있습니다. 아까 소개해드린 눈누 사이트처럼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검색해 폰트 별로 바뀐 느낌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다폰트를 자주 찾는 것 같습니다. 외국 감성이 필요한 폰트를 찾을 때 다폰트를 추천드립니다. 

 

 

4. 1001 프리 폰트

 

1001 Free Fonts | Download 56000 Fonts

Download 56,000 fonts for Windows and Mac. Browse categories such as calligraphy, handwriting, script, serif and more. The home of free fonts since 1998.

www.1001freefonts.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1001 free fonts라는 사이트입니다. 영어 무료 폰트 사이트는 굉장히 많지만 이 사이트도 다폰트처럼 프리뷰 (미리 보기)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도 간단히 설명이 돼있고 카테고리 분류도 아주 많습니다. 다폰트에서 원하는 느낌을 찾지 못할 때 쓰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영어 폰트 사이트 

이 사이트는 다폰트보다 특별히 장점이 컬러 검색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텍스트 느낌뿐만 아니라 색을 입혔을 때 느낌도 봐야 하는데 그런 부분까지 신경 써서 만들어진 사이트라서 굉장히 편한 사이트입니다. 생각하는 색감이 어울리는 폰트를 찾아야 하시는 분은 이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화면에 보이는 캡처 사진들은 제가 사이트 '다크 모드'를 해놓아 배경이 어둡게 보이는 것입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폰트를 찾아야 할 때 사이트는 굉장히 많지만 너무 많은 것도 오히려 독이 될 때가 많습니다. 어떤 사이트가 좋은지, 자주 이용되는 사이트가 뭔지 알고 싶을 때  제가 소개해드린 4가지 사이트만 이용하셔도 원하시는 느낌을 충분히 찾아내실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