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보통 도시가스요금을 지로와 '가스앱'이라는 어플로 청구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가스비를 입금했어야 되는 날인데 몇일 전에 발급받은 서울시 선불카드로 결제가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마그네틱을 긁어야 결제되는 방식의 선불카드이니 당연히 이체는 불가할 것이기에 온라인으로 카드를 등록해하는 방법으로 해보았습니다. 

 

평소 이체가 아닌 서울도시가스 어플을 통해 결제를 해왔는데 이리저리 선불카드로 카드등록을 마치고 결제를 해보니

 

 

 

 

거절이 뜨네요. 서울도시가스 '어플'로는 결제가 불가한가봅니다.

그래서 서울 도시가스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 결제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안내 따라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셨으면 상단메뉴 '요금조회납부'클 클릭해 요금조회로 들어가줍니다.

 

납부해야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기위해서는 서울 도시가스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

이 사용계약번호는 받으신 지로영수증 상단에 나와있습니다. 혹시 지로영수증 (요금고지서)가 없으시다면  

서울 도시가스 콜센터 1588-5788로 문의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내야할 금액 조회되고 바로 밑에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저희가 받은 서울 재난긴급생활비 선불카드는 신한카드이니 카드결제방법을 신한은행으로 해주셔야합니다. 

 

 

그럼 이런 신한카드 온라인 결제 창이 뜰 것인데 판페이 (앱카드)를 누르지 마시고 다른 결제 (ARS결제,일반결제 등)을 눌러줘야 합니다.

 

 

※ 혹시 서울시민 선불카드를 지급받으신 뒤 소지자등록을 안하셨다면 먼저 완료해주셨어야 합니다. 밑의 링크 (서울시 선불카드 홈플러스 내용)를 참고하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선불카드 온라인 결제를 하실 수 있는 소지자등록 방법입니다. 재난지원금 잔액확인 또한 하실수 있습니다.

 

 

서울시민 지원금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선불카드 잔액 확인 방법 (feat. 문자알림서비스)

신청한 지 18일 만에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결과 발표 문자가 왔습니다. 신청 후 결과 발표까지 10일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걸렸네요. 신청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처리가 늦었다고 합니다. 결과 확인을..

skem90.tistory.com

 

다른결제를 클릭해주신 뒤 뜬 창입니다.

여기서 두번째 '카드정보 + 비밀번호 일반결제'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로는 카드번호, CVC번호 (카드 뒤 마지막 숫자 세자리), 유효기간 등 

안내에 따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것들이라 따로 캡쳐본을 올리진 않겠습니다.

휴대폰 인증까지 끝나신 후 개인확인 메시지,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뜨는데

여기서 막혔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개인확인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에 저장되있던 정보를 입력하는 게 아닌 새롭게 가입하시면서 설정하는 것이니 안내에 나와있는대로 임의 단어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저장하실 때는 딱히 대문자, 특수문자 조합을 안해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계속 안내에 따라 마지막 결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만 그런건지는 몰라도 결제가 되었다는 확인 알림창은 따로 뜨지 않았습니다.

제가 쓰고있는 컴퓨터 운영체제가 윈도우가 아니라 맥이라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네요.

 

 

 

서울시 선불카드 잔액알림 문자를 확인하니 무리없이 결제 완료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도시가스가 가능한 걸 확인하고 상하수도 요금도 밀려있어 공식사이트로 결제해보니 그건 거절이 뜨더군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공식홈페이지 첨부해놓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도시가스

 

www.seoulgas.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