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청한 지 18일 만에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결과 발표 문자가 왔습니다.

신청 후 결과 발표까지 10일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걸렸네요. 신청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처리가 늦었다고 합니다.

결과 확인을 위해 동사무소에 전화하셔도  '확정되면 문자로 발송된다'라는 답변밖에 못 들으실 겁니다.

직원과 싸우실 필요없이 마음 여유롭게 가지시고 문자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사랑상품권이 아닌 선불카드 (기프트카드)로 신청했었습니다. 

문자를 받으신 뒤 센터에 방문하시게 되면 카드 수령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신분증 확인과 수령란에 체크, 서명만 하시면 바로 발급해줍니다.

카드 수령처가 따로 배치되어있었고 사람이 거의 없어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카드는 보시다시피 신한 카드입니다.

잔액 조회를 하는 방법은 신한카드사 ARS, 신한은행 ATM,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너무 번거로운 것 같아 잔액알림SNS문자서비스 (무료)를 신청했고 그 방법을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이용 중이신 분은 신한 카드나 신한 페이판을 통해 인증할 수 있으니 없어도 됩니다.

 

1)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해줍니다. (https://www.shinhancard.com/)

메인 화면에 검색창이 보이는데  이곳에 '소지자정보등록' 으로 검색합니다. 

 

 

 

 

2) '카드 > 기타카드 > 기프트카드 > 소지자정보 [소득공제] 등록' 메뉴를 열어줍니다.

 

 

 

 

3)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본인 인증란에 카드와 신한페이판으로 인증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이용 중이신 분은 굳이 공인 인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4) 공인인증서로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 인증으로 넘어갑니다.

다 완료해주신 후 넘어간 창의 기본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잔액알림 문자서비스란에는 신청 버튼이 눌러져 있으므로 굳이 다시 안 누르셔도 됩니다.

 

 

 

 

 

 

5) 마지막 기입란입니다. 기프트카드 정보를 다 입력 (추가) 하시고 스크롤을 내리셔서 등록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소지자정보 등록이 완료되었으므로 앞으로 결제를 하실 때 잔액 정보를 실시간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