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을 이용한 무료 전자책을 보는 방법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패션 매거진을 구독해 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누워서 무료 전자책 도서관 이용하기

직장인 자기계발의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이 높은 방법 중 하나가 독서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일이 너무 바빠서 책을 볼 틈도 없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도 생각해보니

skem90.tistory.com

패션은 유난히 트렌드에 민감한 분야이며 그 안에서도 카테고리가 엄청나게 넘쳐나는 분야입니다. 올봄 유행하는 패션이 뭔지, 올해 2020년 패션 트렌드는 뭔지 다양한 정보들 중 원하는 내용만 쏙쏙 골라내기도 힘든 일이기에 제가 추천드리는 이 전자매거진을 이용하셔서 무료로 2020년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봄 유행 패션뿐만 아니라 2020년 여름패션까지도 알 수 있으니까요. 그뿐만 아니라 제가 소개해드리는 콘텐츠는 인기 있는 패션매거진 외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으니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명을 시작하자면,

뜬금없지만 서울시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패션 무료 잡지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전자 매거진뿐만 아니라 이러닝, 어학강좌, 공무원/공인중개사자격증, IT자격증서비스, 오디오북, 학술정보서비스, 수준 맞춤형 독서진단, 다문화교육, 다국어 동화구연 많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들을 다룹니다. 

 

단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이셔야 하며 혹시 타 지역에 거주하시지만 직장이나 학교가 서울로 되어있다면 재직 (재학) 증명서를 제출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순서는 모바일로 해도 되지만 PC로도 쾌적하게 보실 수 있기 때문에 PC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다루는 잡지는 패션뿐만 아니라 과학, 컴퓨터, 전기, 전자, 시사, 경제, 정치 등 전문잡지들과 라이프 카테고리의 생활, 문화, 취미, 게임, 교양 잡지들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신호와 과월호 서비스도 같이 제공해서 서점에 업데이트되면 이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 사이트에도 동시에 업데이트됩니다. 저 빨간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국내 잡지 바로가기와 해외 잡지 바로가기가 보일 건데 이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은 국내 잡지뿐만 아니라 해외 매거진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 같네요. 

 

 

 

 

 

일부만 캡쳐해봤습니다. 제일 위에 유명한 보그, 무신사, 지큐, 아레나 등 유명한 잡지들까지 취급하고 있습니다. 2020 유행 패션을 파악하시기에 충분한 회사들입니다. 카테고리를 바꿔보시면  더 다양한 분야의 잡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PC로 뷰어를 볼때 사용 방법입니다. 확대 비율 조정이나 썸네일만 보기, 한 페이지만 보기 등 다양한 설정들을 지원합니다. 저는 핸드폰보다 PC를 자주 이용합니다. 두 페이지를 한꺼번에 볼 수도 있고 텍스트 확인 시에는 역시 확대보다 큰 화면으로 한 번에 보는 게 편하더군요. 

태블릿으로 볼때도 있지만 PC버전처럼 두 페이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도서관 매거진이란 어플을 이용하면 모바일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I도 심플하고 사용도 편리합니다. 참고로 모바일 어플에 로그인하실 때는 아이디 + 비번이 아니라 아이디 + 이름을 입력하셔야 로그인이 됩니다.  이 어플은 각 도서관들를 열람하실 수 있는 뷰어 어플이기에 로그인 한 다음 검색창에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을 검색해주셔야 합니다.

 

 

태블릿 화면

 

태블릿으로 어플을 구동시켰을 때 화면입니다. 각 카테고리를 이용해서 원하시는 잡지들을 고르시면 됩니다. 즐겨찾기 설정이 가능하기에 좋아하는 잡지를 선정해두고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된 잡지는 '내 서재' 안에서 확인 가능하며 7일 뒤에 자동 삭제가 됩니다. 

이제 ss시즌이니 만큼 이 패션매거진 구독방법을 이용해서 2020년 봄 유행 패션에 뒤쳐지지 않는 멋쟁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으며 좋은 정보 되셨다면 구독 부탁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