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기

 

이미지를 어딘가에 업로드해야 한다거나 보낸다거나 할 때 용량이 너무 커서 진행이 막히고 곤란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닐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런 경우가 많으니까요.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야 하는데 프로그램을 받아서 쓰자니 유명한 것들은 유료인 데다가 또 괜히 무겁게 느껴지고, 다른 방법은 모르겠고.. 이럴 때 사이트 하나로 간단하게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매우 간편하고 쉽게 사진을, 또 한 장이 아니라 여러 장을 동시에 용량을 변경시킬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 테니 즐겨찾기로 추가해두시고 필요하실 때마다 쓰시길 바랍니다. 

 

 

1. TinyPNG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첫번째로 판다 캐릭터가 친숙한 티니 PNG입니다. 20개 사진을 동시에 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간편하게 사진을 드래그 방식으로 갖다 놓으면 됩니다. 아주 간편한 사이트이고 가장 유명한 사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원하는 용량 크기만큼 줄어들지 않았을 때 그 파일을 다시 드래그해서 줄여나가면 됩니다. 저도 자주 쓰는 사이트 입니다.

 

2. iLoveIMG

 

 

iLoveIMG | 쉽고 빠른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툴

신속하게 파일 수정이 가능한 무료 이미지 편집 툴 iLoveIMG. 잘라내기, 크기 조정, 압축, 변환 등의 작업을 진행해 보세요!

www.iloveimg.com

iLoveIMG는 해상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며 JPG, PNG와 GIF 등 다양한 확장자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티니 PNG와 비슷하게 동시에 여러 파일의 압축이 가능하며 설명들이 한글로 나와있어 매우 편합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크기 조절, 잘라내기, 회전, 밈 만들기나 여러 설정들을 해볼 수 있는 포토에디터 기능도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3. Compress JPEG

 

 

Compress JPEG Images Online

Compress JPEG images and photos for displaying on web pages, sharing on social networks or sending by email.

compressjpeg.com

Compress JPEG 또한 다양한 확장자 이름의 파일들을 변환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미지 확장자 변환 사이트로도 유명하죠. PDF까지 조절이 가능한게 이 사이트의 특징이며 특히나 압축률이나 해상도를 직접 본인이 설정하여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들과 비슷하게 최대 20장의 사진을 동시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Optimizlla 

 

 

Online Image Сompressor

Optimizilla is the ultimate image optimizer to compress your images in JPEG and PNG formats to the minimum possible size.

imagecompressor.com

Optimizlla는 가장 좋은 것이 변경하고 싶은 이미지를 올려놓으면 사진의 퀄리티를 직접 눈으로 조절해가며 압축률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압축률을 낮게 잡았을 때 보통 해상도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사이트는 그런 과정을 직접 조절해 퀄리티 세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그림판 사진 용량줄이기, 포토샵 사진 용량 줄이기 사용할 필요 없이 이렇게 사이트들을 이용해 매우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사이트들은 전부 다 단순하고 쉬운 사이트로 선별했으며 각 사이트마다 장, 단점들이 다르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