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사진이 필요한 상황이 많은데 그럴 때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사진을 쓰자니 저작권이 걱정되고 괜히 함부로 쓰기 위험할 것 같을 때가 많습니다. 물론 남들은 잘만 쓰는 것 같지만 사실상 저작권법을 그렇게 쉽게 보면 안 되는 것이고 충분히 조심스러워해야 할 부분임은 확실합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작권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껏 무료로 쓰실 수 있는 사이트들입니다.

 

 

1. Pexels

www.pexels.com/ko-kr/

첫번째로 Pexles라는 사이트입니다.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올린 무료 스톡 이미지들을 구하실 수 있으며 동영상 프리 소스들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태그 검색이나 카테고리가 세부적으로 나와있어 짧은 키워드라도 연관된 많은 프리 소스들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고지 안 해도 되는 사이트로 알고 있고 그래도 혹시 몰라 저는 항상 찾은 사진을 사용할 때마다 사용범위를 확인해보지만 사실 그대로인 것 같습니다. 고화질 사진이나 희귀한 사진들도 많아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2. Pixabay

pixabay.com/

픽사베이 또한 유명한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이죠. 'Pexles' 사이트와 대체로 비슷하지만 일러스트레이션이나 벡터 파일 카테고리가 구분되어있습니다. 자료 또한 풍부하고 저는 그림 파일이 필요할 때는 이 사이트를 사용합니다. 그림 이미지 같은 경우 다운로드하실 때 사이즈별로 내려받을 수 있어 좋은 사이트입니다. 

 

 

3. Unsplesh 

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감각적인 사진이 되게 많은 사이트입니다. 출중한 사진작가들의 작품들이 올려있는 사이트로서 저는 업무 목적으로 쓴다기보단 배경화면을 주로 언스플래쉬에서 다운을 받는 편입니다. 사진을 내려받거나 따로 사용하진 않더라도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사이트입니다. 유료 사진 판매 사이트와 거의 다를 게 없어 보이는 내용들이며 사진을 사용하실 땐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됩니다. 

 

4. freepik

www.freepik.com/

 

Freepik | Graphic Resources for everyone

Discover millions of copyright-free vectors, photos and PSD

www.freepik.com

다루고 있는 사진들도 많지만 주로 일러스트, 아이콘 같은 자료들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유료 프리미엄과 구분이 되어있어 자료를 찾고자하실 땐 필터링에서 free 박스에 체크를 하고 검색하셔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굳이 유료 이미지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고퀄리티의 자료들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하나 주의할 것은 사용은 무료이지만 개인적인 용도가 아니라 웹에서 사용하실 목적이라면 출처는 밝혀주셔야 합니다. 

 

 

 

5. Burst

burst.shopify.com/

 

Free Stock Photos: High-Res Images for Websites & Commercial Use

Browse thousands of beautiful copyright-free images. All our pictures are free to download for personal and commercial use, no attribution required.

burst.shopify.com

 

Burst는 쇼핑몰 사이트 관리 서비스업체인 쇼피파이에서 운영하는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출처 표기를 안 해도 되며 쇼피파이의 서비스인 것처럼 무분별한 카테고리가 아니라 뭔가 브랜드적인 이미지가 많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드신다거나 브랜딩에 필요한 이미지를 구하고 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감각적이고 좋은 사진들도 많으니 여러 목적으로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