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바꿀 의향은 없지만 가끔씩 어쩔 수 없이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까진 맥북에선 결제 프로그램이나 OS 자체를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해서 그럴 때마다 깔아 둔 페럴렐즈로 가상 윈도우로 업무를 처리하는데요. (저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오늘 오랜만에 켜보니 뜬금없이 인터넷이 먹통이었습니다. 항상 문제없이 잘 사용해왔었는데 생각해보니 얼마 전에 제가 빅서로 업데이트를 했더라고요.  찾아보니 저만 그런 게 아니고 많은 분들이 빅서로 업데이트 후 이런 페러렐즈 네트워크 오류로 애먹고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가상 컴퓨터는 계속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네트워크 연결은 되지 않습니다.

 

 

일단 페러랠즈을 키면 먼저 이런 오류 화면 창이 뜹니다. 상태란으로 들어가 네트워크 확인을 해보면 이더넷 케이블 문제로 뜨는데, 이제껏 전혀 보지 못했어서 더 혼란스러웠습니다. 공유 네트워크 연결로 항상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케이블 문제라니.. 인터넷을 못 써서 답답한 상황에 찾아보니 터미널 명령어를 쓰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전에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서 여러 연결 선택을 번갈아하면서 테스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았지만 결국 이 방법밖에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지금 다시 확인해본 결과 일시적인 해결 방법인 것 같네요. 다시 켜보니 쓰기 전 네트워크 오류창 뜨는 상태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급하게 윈도우를 사용하셔야 하시는 분들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먼저 켜져있는 페럴렐즈를 종료해줘야 합니다. 반드시! 

2. 앱 목록에 들어가 터미널을 켜주고 밑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sudo -b /Applications/Parallels\ Desktop.app/Contents/MacOS/prl_client_app 

명령어를 입력하고 나면 패스워드까지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그렇게 다 하고나면 뭔가 복원된 듯한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고 다시 페럴렐즈를 켜줍니다. 

페럴렐즈 네트워크 오류 

사진에 보이는 창처럼 페러렐즈 실행시 네트워크 오류창도 뜨지 않고 이제 문제없이 인터넷은 잘되지만 관리가 모드가 기존 모드가 아니라 새로운 모드로 접속되는 재설치 개념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는 윈도우에 설치해둔 것도 거의 없었고 급하게 윈도우만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업무를 봐야 해서 괜찮았지만 다른 분들은 윈도우에서 원래 사용하시던 프로그램을 쓸려면 적절한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처럼 급하게 윈도우로 인터넷을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빨리 완벽 해결 방법을 찾아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